본문 바로가기
생각남의 한국부동산

부천 상동 홈플러스가 롯데캐슬 주상복합 아파트로?

by 투자하는생각남 2022. 12. 8.

전국 인구밀도 1위의 부천에 다시 한번 사람들의 욕망을 불러들인 새 아파트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홈플러스 부천 상동점이 있는 자리에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부천의 입지를 토대로 성공 여부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부천 상동 롯데캐슬?

부천 상동 홈플러스는 전국 매출 1위의 성적에도 불구하고 2020년 10월 매각되었습니다. 그 이외에도 홈플러스는 전국에 노른자 매장을 팔고 있는데, 이는 대형마트가 각 지역의 알짜베기 땅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폭등한 땅값으로 어마어마한 이득을 챙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3년 12월까지만 홈플러스 운영된다고 공지가 되어서 알아보니 하나 대체투자운용이 롯데건설과 컨소시엄을 맺어 대지면적 37599m²에 지하 7층~지상 49층으로 8개 동으로 주상복합 아파트가 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확정된 사항은 아니지만 현재 건축심의를 신청해놓은 상태라고 합니다.

다시 홈플러스가 들어온다고 하는 걸 보니 아파트 980호와 오피스(텔) 970호의 대형 아파트가 지상 5개 층 정도의 상가건물을 복합한 주상복합의 상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부천에서의 입지

말하면 입 아프겠지만 바로 상동역 초역세권의 위치에 입주하게 됩니다. 중동역 센트랄 푸르지오가 처음엔 7억으로 분양해서 미분양 났다가 최고가 14억 8천을 찍은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엄청난 인구가 사는 부천에 보기 드문 새 아파트는 굉장한 상승률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중동역 센트랄 푸르지오 분양 초기 가까운 초등학교가 없다, 동 간 거리가 좁다, 말이 많았지만 결국은 중앙공원 뷰는 없어서 못 파는 상황까지 일어났습니다. 7호선 역세권은 가산 디지털단지의 일자리와, 멀게는 감남까지 갈 수 있는 노선이므로 기본적인 교통편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천에서의 학군

부천의 학군
부천의 학원가

부천의 대형학원가 라면 크게 2군데가 있습니다. 바로 상동 세이브존 뒤쪽과 신중동역 뒤편에 몇몇 대형학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빨간 네모 친 홈플러스는 보기에도 상동의 학원가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요즘은 학교와의 거리보다 학원가의 거리가 중요한 시대입니다. 학원가와의 거리는 10점 만점에 10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록 학원가와 상가, 유흥상권이 합쳐진 모습이지만 부천 근처에서는 가장 뛰어난 학원가를 자랑합니다. 부천은 특성상 아파트가 너무 많아서 학원 셔틀의 노선이 굉장히 비효율적입니다. 그러므로 학원가와 가깝다는 것은 충분한 메리트가 될 수 있습니다.

사실 1기 신도시 중에 유일하게 부천만 명문학군이 자리잡기 못했는데 이는 비평준화가 되며 우수 자원을 목동이 흡수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성비를 따지는 자원은 인천이 흡수를 했습니다. 그래서 일반고의 경우 인천의 고등학교가 더 높은 성적을 내기도 합니다.

그래도 부천의 입지는 인천보다 한 단계 높다고 평가받고 있으므로 인천과 경합 대상은 아니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러니 새 아파트가 많이 들어오는 인천으로 인구유출은 크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하 7층~ 지상 49층

어떠 신가요? 이야기만 들어도 갑갑하신가요?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완공 후 번쩍번쩍한 아파트를 보면 그제야 욕망을 가지게 됩니다. 아마도 지하는 주차장일 것이고 지하 1층을 포함한 1개층 이상에서 홈플러스가 들어올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매장의 임대계약이 8년 정도 남은 경우도 많다고 하니 말입니다.

뷰는 크게 인정받지 못하더라도 좋게 말하면 시티뷰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인근 아파트보다 높은 층수를 말하는 것이겠지만 지상 49층이라면 대부분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답답한 뷰에 가까운 학원가 초 역세권에 먼 학교라는 입지를 가지고 시작할 부천 홈플러스 상동 아파트(가칭)가 기대됩니다.

분양

아직 모든 것은 미정입니다만 들리는 소식이 있으면 본 포스팅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비싼 입지이고 건축비도 많이 올랐기 때문에 저렴하게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미분양 나왔으면 좋겠네요. 공포가 누군가에겐 기회를 선물해 줄 수 있으니 말입니다.

 


부천 중동 이마트 아파트 재개발 취소 소식

 

부천 중동 이마트 아파트 재개발 취소 소식

부천 중동 이마트 부지를 아실 겁니다. 7호선 초역세권에 현대백화점과 마주 보고 입는 입지입니다. 인구에 비해 새 아파트가 압도적으로 부족한 부천의 특성상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

bdo10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