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남의 미국주식

미국 인플레이션 어떻게 될까?(남미 불법 체류자 루머 관련)

by 투자하는생각남 2022. 9. 2.

미국 인플레이션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어떻게 될까 하는 주제로 생각해 보겠습니다. 세계는 지금 미국과 유럽은 말도 안 되는 수준의 물가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과 한국은 고만고만하고요, 일본은 30년 만에 디플레에서 탈출하여 2% 정도의 물가 인상률을 보이고 있죠.... 아베의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경기는 굉장히 다른데요, 미국의 경기는 상당히 좋습니다. 인플레는 잡히는데 고용이 너무 탄탄하죠. 유럽의 경기는 최악의 상황이고요, 중국은 부동산 부실 그리고 우리나라는 수출 부진의 문제를 겪고 있습니다.


한경연의 경제전망


앞서 미국 홀로 상대적 경제 강세를 보이고 있다고 했는데요, 그래서 모든 자금이 달러로 더 모이고 있기도 합니다. 한 가지 문제는 최근 일자리 모집률이 1.9:1이라고 합니다. 이는 두 사람을 뽑으면 한 사람만 지원이 들어온다는 얘기고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임금인상은 다시 인플레를 불러일으킵니다.

코로나를 거치며 많은 미국인들이 은퇴를 하였고 트럼프의 외노자 반대 법안이 불을 붙인 결과입니다. 과거 미국 한인 음식점에선 시간당 5불에 남미 불법체류자를 썼었는데, 지금은 시간당 20불에 사람 구하기도 힘들다고 하네요.

그리고 들려오는 소문에 의하면 요즘 국경수비대가 15000불을 받고 안전하게 이민자를 넘어가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과거에는 불법 루트로 4000불에 미국으로 넘어왔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저렴한 인금 노동자들이 다시 들어오기 된다면 인플레를 잡는데 다시 도움이 될까요? 저는 라티노 에겐 15000불은 큰돈이라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되겠지만 큰 도움은 안된다는데 한 표를 던집니다.

그럼 세계경제는 침체로 들어가지만 미국은 정확히 언제 침체로 들어갈지는 모르겠습니다. 주식 역시 선반영 되어 있지만 요즘 반등과 하락 속에 갈팡질팡 하는 모습입니다.

어떠신가요? 공감 가는 부분이 있나요? 모두 잘 생각해 보시고 성공으로 가는 투자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