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남의 한국부동산

부천영상 문화단지(부천시민 입장에서)

by 투자하는생각남 2022. 9. 4.

부천영상 문화단지(부천시민 입장에서)

안녕하세요. 부천 영상 문화단지라고 아시나요? 저는 부천에 오랫동안 살고 있는 지인이 많은데요, 이야기하다가 자주 거론되는 곳입니다.

소개

GS컨소시엄에서 4조 원을 들여 시공하게 될 부천 영상 문화단지는 새 아파트가 많지 않은 부천에 새로울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일반 아파트뿐 아니라 많은 직장까지 같이 들어올 것으로 기획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정보는 다들 알고 계실 테니 저만의 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위치 및 직주근접

부천의 끝자락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저는 지금껏 외각 순환 고속도로를 기점으로 인천과 나누어진다고 생각했는데요, 살짝 넘는 땅이 있더라고요.
곳에 부천 영상 문화단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부천지역 경계
부천 구역표시 지도

아래 빨간색 지역이 부천입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부천시민의 편의를 위해 버스노선을 신경 써줘야 하고 택시비의 할증도 붙지 않겠네요. 주로 약속은 상동에서 있을 테니깐요.

또한 7호선 역세권이라 강남에 한 번에 갈 수도 있고, 내년 개통할 소사선과 추후 GTX-B와 의 환승도 고려한다면 여의도 강남 일산과의 교통편의가 압도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아파트가 아니라 큰 규모의 직장도 같이 들어온다고 하니 진정한 직주근접을 이룰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외각 고속도로의 소음이나 매연은 분명히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부천으로 오고 가는 트럭이 꽤나 많거든요.

학군 및 환경

부천은 학군이랄 게 따로 없지만 그래도 가장 학원가가 잘 형성된 곳은 2군데입니다. 상동역과 중동역의 이면입니다.
그중에 상동역 학원가를 보내려고 많은 가정에서 셔틀버스를 이용하는데요, 아파트가 많은 만큼 빙빙 돌아가서 불만이 많습니다.

이 학원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겠네요. 매우 만족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다니는 학생의 학부형이라면 더 그럴 것 같습니다.

그리고 큰 규모의 공원이 바로 인접해있고 삼산지구의 분위기도 매우 좋은 편입니다.
조용한 주거지이고요, 삼산지구의 주공아파트도 재건축을 원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로 대부분 이루어져 조용하고 대형학원가를 걸어서 이용하는 곳이라면 매력적이지 않을까요?

지역민도

부천은 노후화된 아파트가 매우 많습니다. 이제 누수 등이 본격적으로 생기기 시작하는 연차의 아파트들이라서 매우 많은 지인들이 불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위층의 인테리어 도중 하자가 발생하여 입주민끼리 싸움도 일어나고요, 지금껏 적당히 만족하던 사람들도 불만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새로 생겨난 불만이 새 아파트의 욕망으로 변하는 중입니다.

부천 센트럴 푸르지오와 힐스테이트 중동의 새 아파트 가격 상승을 바라보던 사람들이 이제 헌 아파트의 불편함을 몸소 느끼고 있네요.
6억대 미분양이던 아파트가 못난이도 12억이 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 아파트가 생긴다면 어떤 욕망을 불어 일으키게 될까요? 부천 대형 평수에 사는 매우 많은 사람들은 34평 새 아파트를 노릴 수 있는 예비수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총평

이렇게 투자로써도 매력 있고 실거주자 들도 원하는 아파트의 경우 빠른 가격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지금 같은 부동산 하락기에 분양을 해준다면 더없이 좋은 기회겠네요.
하지만 건설사도 손해 보며 분양을 할 이유가 없겠지요?
정부의 규제완화가 한 번은 기회를 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그래도 중요한 건 역시 분양가 겠지만요. 여러분들도 많이 고민해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