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잡담

주문진 숨겨진 맛집 방목토종닭

by 투자하는생각남 2023. 9. 1.

주문진에 아는 사람만 찾아가는 숨겨진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장덕리에 위치한 방목토종닭집입니다. 모든 토종닭은 직접 사육하며 혹시라도 전염병이 걸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외부와의 접촉을 철저하게 피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키운 닭은 무슨 맛이 날까요?

주문진 맛집

처음 방목토종닭집에 가다 보면 내가 제대로 가고 있는 곳일까 하는 의문이 듭니다. 아는 지인의 10년 이상 단골집이라고 하여 찾아가는데 뜬금없이 식당이 나와서 너무 황당했습니다. 시골 한복판의 식당이 심지어 깔끔합니다. 

주문집_맛집
주문진_숨겨진_맛집

가는 길이 외지긴 하지만 주문진 해수욕장에서 10~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사람이 붐비지 않아 조용히 몸보신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더욱 추천합니다. 주문진은 사실 복숭아나무가 많은 동네입니다. 그래서인지 가는 길에 가판에서 서 수확한 복숭아를 직접 판매하기도 합니다. 모두 맛이 다르니 꼭 시식해 보고 구매하세요.

방목 토종닭 음식

이곳은 건강식 위주의 메뉴로 백숙과 삼계탕이 메인입니다. 주인아주머니의 깔끔한 음식 솜씨도 일품입니다. 묵은지 맛으로 볼 때 전라도식으로 반찬을 하시는 것 같습니다. 밑반찬도 전부 맛이 좋으면 능이백숙의 국물은 걸쭉하며 깔끔해 감칠맛이 있어서 입맛 까다로운 초등학생 3명이 모두 잘 먹었습니다.

주문진_맛집_토종닭
주문진_맛집_능이_백숙

제가 여러 능이 백숙을 먹어봤지만 아이들 얼굴만 한 능이가 통째로 들어가는 백숙은 처음 봤습니다. 한방백숙과 능이백숙은 5,000원 차이인데 이분은 능이버섯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토종닭은 기본적으로 질긴 편이지만 잘 삶아져서 인지 부드러운 육질입니다. 

 

식사의 마지막은 역시 죽을 만들어 먹어야 합니다. 배가 부르지만 마법같이 들어가는 것이 바로 죽이죠. 소주도 한잔하고 몸보신도 하고 여행이 더욱 즐거워집니다. 

방목토종닭 가격

장덕리_방목_토종닭_가격
장덕리_방목_토종닭_가격

백숙 한 마리면 1 가족이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양입니다. 강원도 감자여서 그런지 감자전도 쫀득하니 맛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해보니 물회를 먹은 가격과 토종닭을 먹은 가격이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전반적으로 올라간 물가에 비해 아직 가격이 오르지 않은 모습입니다. 

 

너무 번화한 곳은 싫고 각족들에게 보양식을 선물하고 싶나요? 토종닭과 능이버섯으로 부모님들 몸보신을 시켜드리고 싶나요? 주문진에 방목 토종닭집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글을 쓰는데 지켜보는 아들은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으면 꼭 가보라고 써달라고 합니다. 닭이 고유의 맛이 나고 입안에 향기가 퍼진다고 꼭 써달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