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잡담

주차 걱정 없이 [구리시 유채꽃축제] 가는 법

by 투자하는생각남 2023. 5. 13.

구리시 유채꽃 축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지역축제입니다. 코로나가 해제 때문 인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주차 역시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지역 사람들만 알고 있는 주차걱정 없이 구리시 유채꽃축제를 보러 가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주차 걱정 없이 축제장 가는 법

일단 한강 시민공원 주차장에는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자리 걱정을 하기 전에 진입하려는 차가 많아 주차장 진입에만 30분 넘게 걸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지역 주민들은 대부분 걸어가고는 합니다. 왜냐하면 구리시의 대형 공원인 장자못 호수공원이 한강 시민공원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유채꽃축제_가는길
장자못공원을_통과해_유채꽃축제_가는길

보시다시피 25분 거리에 1.7km 거리이니 멀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호수공원의 조경이 꽤나 좋은 편 이기 때문에 산책하며 가기가 나쁘지 않습니다. 차속에서 30분을 허비할 바에 산책을 하시는 편이 훨씬 좋다고 생각됩니다. 반투명 초록색으로 표시해 놓은 부분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주말에는 무료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구리시 유채꽃 축제 가는 길

구리시_장자못_공원
구리시_장자못_공원_조경

장자못 공원의 도입부에서 큰길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사진과 같은 조경을 감상하며 걷다 보면 어느새 공원의 끝에 다다르게 됩니다. 그때쯤 다리를 건너면 빨간 표시 박스에 보이는 조그만 터널이 보이게 됩니다. 허름해 보이지만 장자못 호수공원이 끝나고 구리시 한강 시민  공원으로 가는 샛길입니다.

유채꽃축제_가는길
장자못공원에서_유채꽃축제_가는길

터널에  가까이 가보면 여러 조형물과 장식들로 꾸며져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좁아 보여도 믿음을 가지고 조금 더 걸어가시길 바랍니다.

유채꽃축제_가는길
유채꽃축제_가는길

터널을 2군데 지나오면 여기가 맞나 싶을 정도로 시골길이 나오는데 잘 오신 것이 맞습니다. 한강 시민공원 주창장과 연결되어 있는 도로이며 사람들이 가는 방향으로 5분 정도 걸으면 바로 축제장 정문에 도착하게 됩니다.

유채꽃축제_주차
유채꽃축제_주차

오른쪽에 주차를 위해 대기하고 있는 차량이 보이실 겁니다. 강변북로에서 오는 2군데의 도로와 합쳐지기 때문에 교통체증이 심각합니다. 그러니 25분을 걷더라도 공원을 가로질러 산책해 오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유채꽃축제 주차비

제가 말씀드린 방법을 사용하면 무료이지만 참고하시라고 구리시 한강 시민공원의 주차비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30분 까지는 무료이고 30분부터 1시간은 1,000원 그리고 30분마다 500원이 추가됩니다. 구리시 주민은 50% 감면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0분까지 30~1시간 30분 추가
무료 1,000원 5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