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잡담

서울, 인천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총정리

by 투자하는생각남 2023. 2. 6.

서울 인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준비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학기 초에 돈 들어갈 일이 많은데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인천 초등학생 입학 준비금 정보

인천교육청은 초등학생 입학준비금으로 현금 20만 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초중고 일부 학년에게 수학여행비 지급한다고 합니다. 대상은 인천의 모든 초등학교이며 초등학교 4학년을 올라가는 학생에게 노트북 지급 한다고 하니 인천의 모든 학생들은 노트북을 구비하게 되겠습니다.

6학년은 수학여행비 45만 원 지급받고 중학생 신입생 기존 교복비 지원에 더불어 체육복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자녀가정 추가 20만 원 지원+최대 28만 원의 체험학습비 지원이 나간다고 하니 해당된다면 꼭 혜택을 받아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중, 고등학교 신입생 노트북 지원한다고 하니 인천 교육청의 혜택이 부럽습니다.

현장 체험학습비는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2학년, 중학교 3학년은 25만 원씩 고등학교 2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은 45만 원입니다.

서울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정보

서울시 학생 역시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신입생과, 중등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대상입니다. 기존은 중 고등학생만 대상이었는데 이번에 초등학생까지 추가로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원금액은 중·고등학교 1학년 1인당 30만 원, 초등학교 1학년 1인당 20만 원입니다.

신청기간은 초등학생은 2월 20일부터 2월 23일까지 중학생과 고등학생은 2월 2일부터 2월 7일까지입니다. 교육청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start.sen.go.kr)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늦더라도 별도 안내에 따라 3월 중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지원금은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이루어지며 중, 고등학생의 경우 교복지원을 받지 않는 경우 제로포인트로 나갑니다. 만약 교복을 단체구매 하는 경우 구입하고 남는 금액이 있으면 포인트로 주고 모자라면 추가 납부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