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잡담

에어부산 대한항공 좌석비교

by 투자하는생각남 2023. 4. 30.

최근 제주도를 다녀오며 에어부산과 대한항공을 탔기 때문에 간단하게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작은 차이라도 장거리 여행 시에는 중요할 수 있기 때문에 좌석 크기를 비롯해 두 항공사의 차이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에어부산 좌석 vs대한항공 좌석

장거리 여행을 할 경우 좌석의 크기와 안락함은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LCC항공 중 에어부산의 좌석은 가장 수준급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이저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비교해 보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다. 물론 항공기 기종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다른 항공기 역시 대략적으로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_대한항공_좌석
에어부산_좌석(좌)_대한항공_좌석(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대한항공의 좌석이 약간 더 넓었습니다. 그리고 이 작은 차이가 좌석을 뒤로 기울일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정확히는 좌석은 113도까지 기울일 수 있게 설계되어 있지만 저가 항공사는 좁은 좌석 간격 때문에 뒷사람이 불편하지 않도록 시트를 정자세로 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대한항공의 경우 좌석 간격이 33~34인치가 되기 때문에 좌석을 눕혀도 뒷사람에게 불편을 끼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시트의 편안함 역시 대한항공이 우위에 있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격이 월등히 차이가 난다면 에어부산을 선택하고 비슷한 가격이라면 대한항공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영화 서비스

대한항공은 짧은 시간이라도 간단한 음료수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작은 부분의 차이가 LCC와 국적기의 차이를 만드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영화를 볼 수 있는 9인치 LCD가 앞 좌석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단 이어폰 단자가 구형 3.5파이 이므로 탑승하시면서 비치된 이어폰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영화가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태블릿등이 없는 경우 편리하게 보실 수 있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대한항공_영화
대한항공_영화_서비스

추천좌석

비행기의 추천좌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꼬리 쪽은 떨림이 심해기 때문에 선호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창가 쪽을 선호합니다. 사진을 찍을 용도라면 비행기 날개의 약간 뒷좌석이 좋으나 빨리 내리시길 원한다면 앞 좌석이 선호됩니다. 당연히 비상구 좌석과 앞열좌석은 추가금액을 받을 정도로 좋은 좌석입니다.

대한항공_좌석추천
대한항공_좌석배치도

보라색은 전방선호좌석으로 추가요금을 내야 지정할 수 있는 좌석입니다. 거리에 따라 3~15만 원의 추가요금이 붙습니다. 제일 앞쪽에는 전혀 다른 가격대를 자랑하는 프레스티지석이 있으며, 연녹색으로 표시된 비상구 앞 좌석은 엑스트라 레그룸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의 좌석별 추가 요금은 파일을 첨부해 놓겠으며, 에어부산의 경우 다른 포스팅의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_유료좌석.pdf
0.07MB

에어부산 좌석 추천, 앞열 좌석 후기

 

에어부산 좌석 추천, 앞열 좌석 후기

이번에 태국 방콕에 다녀오면서 에어부산 비행기를 이용했는데, 돌아올 때는 야간비행이라 1열 앞열좌석을 이용하였습니다. 해당 좌석의 요금과 좌석지정 시기를 비롯한 후기를 포스팅하겠습

bdo10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