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잡담

타포차우산 렌트카로 가는 방법 및 주의점

by 투자하는생각남 2024. 2. 4.

타포차우 산을 갈때 지도에 알려진 길로 가다가 고생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판은 렌터카로 다니기 굉장히 좋은데 차도 많지 않고 렌트비도 저렴한 편이며 시간까지 자유롭게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렌터카를 사용해 타포차우 산에 갈때 주의점이 있어 소개하겠습니다.

 

 

 

타포차우 산 가는 방법

타포차우 산을 가는 방법은 여러 개가 있지만 크게 생각해서 샛길과 주도로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맵에선 최소시간을 기준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낭패를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현지인이 아닌 이상 큰길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타포차우 가는 방법
타포차우 가는 방법

위 사진은 사이판의 대표 시내인 가라판에서 타포차우 산 정상을 찍은 모습입니다. 총 2개의 방법이 나오지만 첫 번째 길은 굉장히 심한 급격사가 있다고 합니다. 가다가 차를 돌려 나왔다는 후기가 수두룩 하므로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 캐피톨힐을 거처 가는 길이 바다도 보이고 운전하기도 쉽습니다.

 

 

타포차우 산 렌터카 주의점

저는 여행도중 2번의 렌트를 하였습니다. 한 번은 오픈카인 컨버터블을 빌리고 나머지 한 번은 소형 SUV를 빌렸습니다. 만약 컨버터블을 빌린날에 타포차우산을 갔다면 곤란했을겁니다. 산에 가려면 무조건 SUV를 빌려야 합니다. 가는 길 중간부터 비포장 도로가 나오기 때문에 컨버터블로 가다가는 차 아래가 다 긁히게 됩니다.

타포차우 컨버터블타포차우 SUV
타포차우산 렌트카 주의점
타포차우 비포장도로
타포차우 비포장도로

캐피톨힐 까지는 포장도로 이지만 그 이후에는 비포장 도로입니다. 구글맵을 따라가다보면 이 길이 맞나 싶습니다. 산 정상에도 집이 보이는데 사이판은 부자들은 높은 곳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타포차우 가는길
타포차우 가는길에 부자동네

타포차우 산 정상

주차장에서 내린 후 정상으로 올라갑니다. 매우 짧기 때문에 어르신과 아이들도 얼마든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계단 몇 개만 걸어 올라가면 충분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계단이 끝입니다. 너무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타포차우 입구타포차우 통로
타포차우산 입구와 통로

산 정상에 올라가면 섬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그다지 좋다고 볼 수는 없었는데 날만 좋다면 더 좋은 뷰를 볼 수가 있습니다. 

타포차우 정상타포차우 정상 풍경
타포차우 정상 풍경

너무 멋진뷰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애버그린에서 본 뷰가 훨씬 멋졌습니다. 물론 추가 금액이 발생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것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참고하셔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판 경비(자유여행/리조트) 일정 추천

 

사이판 경비(자유여행/리조트) 일정 추천

사이판 여행을 계획할 때 리조트만 원하시는 분도 있고 자유여행까지 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두 가지 일정을 경비면에서 비교해 보겠습니다. 그 후 북부투어 및 별빛투어 그리고 마나가

bdo105.tistory.com

 

사이판 ATV. 업체 끼지 않고 다녀온 솔직 후기.(에버그린 가는법)

 

사이판 ATV. 업체 끼지 않고 다녀온 솔직 후기.

저는 업체를 통한 단체여행보다는 개인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다른 사람들을 기다리는 대기시간이 아깝기도 하고 시간에 맞춰 행동하기도 답답하기 때문입니다. 66세인 어머

bdo105.tistory.com

 

댓글